영상편집 어플의 절대 강자! quik 과 vivavideo!!!


안드로이드로 넘어온후 아이폰의 아이무비같은 편집 프로그램에 목말라 있었는데요..

그러던 중 발견한 vivavideo라는 어플입니다. 


기존에 quik이라는 고프로용 어플을 사용하여 짧고 잘 정리된 영상들을 뽑아낼수 있었습니다.

quik 어플의 강점은 


1.사용이 정말 쉽다.

2.고화질로 뽑아 낼 수 있다.

3.그럼에도 무료다!!


인데...최대 단점이....영상이 3분을 채 넘기지 못한다는 겁니다.

그러던 중 발견한 vivavideo라는 어플...한국에서 제작했는지 한국어로 다 되어 있네요.


백분이 불여일견!! 먼저 영상부터 한번 보시죠!

이건 무료 버전일때 편집해 본거라서 영상이 480p까지만 지원되고 오른쪽 하단에 vivavideo라는 로고가 붙어있네요 ㅎㅎ

유료로 구매하면 워터마트가 없어지고 화질이 좋아질수 있으며 영상길이에 제한이 없어집니다~



이건 유료버전구입 후이고 비바비디오의 장점을 표현해 봤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사용 설명서 알려드려요!


깔고 나서 첫 화면입니다.



상단 VIP버튼 누르면 유료결제시에 장점에 대해 알려주네요.




일단 편집기능을 눌르면 갤러리쪽으로 들어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영상이 있으면 선택하시면 됩니다.



영상은 개별적으로 길이를 조절해서 클립보드에 넣어둘 수 있습니다.



두번째 영상입니다. 길이가 9.4초네요.



3번째 영상은 4초로 길이조절을 했습니다.



4가지 영상을 편집하면 아래쪽에이렇게 클립에 넣을수 있고 완성 버튼을 누르면 4개 영상클립을 가지고

편집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 이후에는 참 쉽습니다.

타이틀 / 뮤직 / 편집 

3가지 메뉴가 제공됩니다. 타이틀은 이 영상의 전체적인 톤을 정하는 곳입니다. 

NONE 모드는 기본영상이고 댄싱에서부터 심플 크리스마스 별거별거 다 있으니 본인이 만들고 싶은 영상 스타일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다이어리 스타일로 만들고 싶어서 선택했습니다.



다음은 뮤직입니다. 음악을 고를수 있는데요.

기본 제공되는 음악들도 있고 가지고 있는 무료음악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길이가 긴건 별로 없네요..ㅎㅎ 저는 제가 가지고 있는 음악으로~ 



그 다음은 편집화면입니다. 편집화면은 클립이 4개이고

위에 보다시피 자르기 / 복제 / 클립속도 / 조정  등등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다음은 텍스트를 쓸수 있는데요. 이것도 굉장히 좋네요.

제가 가지고 있는 폰트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더군요. 노토산스가 다양한 굵기를 제공하고 폰트도 깔끔한 스타일이라서

사용해 봤습니다.



텍스트 애니메이션 스타일도 다양하게 지원되니 확인해보세요.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저는 저렇게 얇은 느낌이 좋아서 저걸로 선택~ 




다음은 클립에 개별적으로 톤을 적용할 수 있는건데요. 고화질 영상에 굳이 저런 짓을 안해도..될듯 해요 ㅎㅎ



vivavideo만의 강력한 기능!!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정말 쓸만한 다양한 스티커가 있어서 영상을 좀 더 활기넘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간판스타일 WOW!가 이뻐서 사요해 봤습니다.



특수효과도 있습니다. 카메라 찍는 스타일인 저 효과를 선택해 봤어요.



그리고 폭발하는 느낌의 효과도 넣어봤고요.



사운드도 BG가 기본으로 깔리고 효과음도 같이 넣을 수 있습니다.

정말 강력한 편집 기능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장면전환에 대해서는 개별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어디에 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러리에 저장을 선택하고 누르니 480p 와 720p 를 제공하는데요.

이 부분은 약간 아쉬운 부분인데요...요새 추새가 4k까지 지원하는 영상들이 많은데 720p는 좀 작은게 아닌가 싶은데요..ㅜ.ㅜ


이 부분은 유료 버전에서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_^ 


위 영상은 quik이라는 어플로 편집한 건데요. 이것도 한번 봐보세요~ 결과는 비슷하지만 짧은 영상을 만들때는 

quik이 정말 좋고 긴 영상을 만들고 부가적인 편집기능을 만들때는 vivavideo가 좋을 듯 싶습니다.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진실리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