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된 신중동 미리내마을 한양아파트
17평 리모델링 후기

후우~ 드디어 인테리어를 끝내고 쓰는 글이랍니다. 약 2주간의 인테리어를 끝내고 현재는 이사까지 완료하여 집에 들어온지는 2주정도 되었네요.

전 세입자가 살던 모습입니다. 이 아파트는 21년된 아파트이고요
싱크대쪽만 새로한지 얼마 안된거 같더라고요.

17평답게 복도식으로 오른쪽에 아주 작은방 왼쪽에는 싱크대와 냉장고
앞쪽에는 안방겸 거실이 되는 미닫이문 방입니다.

화장실은 꼬꼭 리모델링 해야 하는 공간인거 같아요 ㅋㅋㅋ

굉장히 오래 되었죠 ㅎㅎ

여기는 안방겸 거실모습인데요.
방의 세로 사이즈가 4500이라서
다른곳 17평보다는 훨씬 넓습니다.

작지만 이렇게 베란다도 하나 있고요.

베란다쪽도 탄성코팅과 바닥타일은 해야겠습니다.

여기 싱크대는 시트지 작업만 해서 깨끗학하게 만들려고 해요.

식탁등도 이렇게 위에 있는데 저는 공간도 작고 이 부분도 활용하고 싶어서 등을 없애려고 해요 ㅋㅋㅋ

After 모습

좁은 집이기에 천정몰딩 걸레받이는 화이트로 하고 벽면도 굉장히 밝은 블루로 해서 넓게 보이게 했습니다.

너무다 하얀색이면 정신병원 같기에 포인트로 그레이블루색상을 추가해 주었씁니다.

베란다에서 찍어본 화면입니다. 화이트로 집이 굉장히 넓어보입니다

베란다타일도 새로 했지요~

안방구석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안방에서 싱크대쪽 모습이고요. 싱크대 옆자리는 큰 냉장고가 들어가요

화장실문도 문틀 다시 짜맞추고 흰색으로 했고요. 작은방 문만 슬라이딩도어로 하고 포인트로 다크그레이로 했지요~

21년된 아파트라 초인종도 디지털로 다시 샀어요~ 복도식이라서 보안에 취약하니 얼굴을 봐야지요~^^

싱크대는 기존것을 사용하고 시트지만 작업하였습니다.

싱크대쪽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장판도 2.3미리 마루느낌 장판으로 깔았더니 푹신푹신하고 좋아요~^^

이부분 참 깔끔하죠~

작은방 모습이고요. 전체 유리슬라이딩도어 붙박이장입니다

남는 공간에는 침대가 들어갈 예정이에요
사실 엄청 작은방이라서 침대를 놓게되면 발 디딜틈도 없게 됩니다 ㅋㅋ

붙박이장도 칸칸이 잘 나누어져 있어요

작은방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천정등도 갈았고요. 국산제품으로 가격이 참 착하죠~

현관문도 시트지작업했습니다

현관등도 하나 달았어요.센서등으로 하면 자꾸 켜질것 같아서 그냥등으로 샀습니다

가스렌지도 엄청 닦았더니 새거가 되었어요 ㅋㅋ

전에집은 싱크대가 넓었는데 여긴 정말 좁네요 ㅎㅎ

주방등도 길게 달아놨고요

화장실 리모델링 모습

역시 넓어보이는 거울슬라이딩장

해바라기샤워기도 달았고요.벽타일도 어두운색으로 정말 이쁘죠~

이빨 세척하는 워터크리너도 달았습니다. 제 입속 건강을 챙기는 닥터에요 ㅎㅎ

물청소를 쉽게 해주는 작은 세척기

수압이 쎄진 않아요 ㅎㅎ

화장실 변기는 일체형이 진리입니다

샤위부스 최신유행

천정도 매립형등으로 마무리가 되었어요

세로로 긴 컷

드디어 인테리어가 끝이 났구나

다음날 이사짐아저씨가 왔어요

짐이 하나둘 들어오고요

이거 언제 다 정리할까요 ㅎㅎ

매트리스 청소는 서비스로

원목 수납형 침대. 절반짜리 두개 연결
하나에 20만원에 득템

Tv거실장도 이케아에서 산후 손수 조립

짜잔~

깨끗하게 잘 정리 되었죠?

이런 모습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진실리뷰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