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밍버드 헬릭스 5 SI - 소나브라켓 설치하기

 

Humminbird Helix5 si - sonar braket

 

 

 

허밍버드 헬릭스5 si가 도착하기 전이었습니다. 소나를 거치할 브라켓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정말 딱 맞는 게 없어요...

보남샵에서 파는 게 있긴 한데요. 거치대 2개를 조합하는건데 가격은 배송비 포함하면 23500원...그나마 싼데 딱 마음엔 안 들더라고요.

 

하루종일 검색한후 찾게 된 이것!!

 

 

 

이것의 용도는 무엇일까요?

사실 이건...벽에다가 소형 스피커를 설치할 때 파는 거치대랍니다 이히히

 

최대무게 3.5kg까지 거치가 가능하고 뒷부분이 탈부착형으로 되어 있으며 원통형의 부분은 좌우 위아래 각조절이 어느정도 됩니다.

소나 브라켓으로는 최적이라고 생각했어요.

 

 

 

이쪽 부분의 구멍을 헬릭스 소나와 연결할 거고요.

 

 

 

이 부분이 바로 보트쪽에 달수 있는 브라켓이에요. 쇠로 되어있고 부식에 꽤 강할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사용후에는 민물로 깨끗히 씻어주는게 좋을듯 해요 ^_^

 

 

 

요렇게 분리가 됩니다. 이해되시죠?

 

 

분리된 이것을 보트 뒷부분에 조립해 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어탐기가 도착!! 내 너를 얼마나 기다렸느뇨 ㅜ.ㅜ

 

 

 

해외 직구로 구매를 했고요...몰테일에서 배송대행을 신청했습니다. 꾸겨진곳 없이 짱짱하게 잘 왔어요.

 

 

 

부속품들입니다. 허밍버드 헬릭스 si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최대한 자세히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게 본체에 거치할 수 있게 하는 거치셋입니다. 나사로 거치하고자 하는 곳에 박아주면 끝~ 저는 파워뱅크위에 조립했습니다.

 

 

 

이 부품들이 소나를 거치하게 해주는 부품들인데요. 진짜 보트처럼 소나를 탈부착하지 않고 계속 고정시켜야 하는거면

따로 브라켓을 안 사셔도 되고 저 부품들을 이용해서 고정시키면 되더라고요.

 

저는 고무보트이기 때문에 저것들을 사용하면 떼질 못하니 브라켓을 따로 구입한 거에요~

 

 

 

허밍버트 소나는 이렇게 꽤 묵직하고 큽니다. 사이드어탐기능까지 있어서 일까용 ㅎㅎ 무게는 한 100~150g정도

 

 

 

옆면은 이렇게 생겼어요.

 

 

구성품들 전부입니다.

 

 

 

다양한 누르는 메뉴들이 있는데 기능은 핸드폰을 안다면 그렇게 숙지하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바닥지형을 읽는 재주가 없기 때문에 낚시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 모르겠어요

 

 

 

뒷부분에는 3개의 출력단자가 있는데 하나는 전원. 하나는 소나전원 나머지 가운데 단자는 뭘 끼는건지 모르겠어용

 

 

 

일단 소나를 이렇게까지 조립을 합니다.

 

 

그리고 제가 산 브라켓을 저런식으로 연결을 해 줄거에요.

연결을 하려면 나사가 필요한데 허밍버드 소나에 제공된 나사가 꼭 맞게 들어가긴 하는데 완벽하게 잡아주지 못해요. 살짝 비는 듯한 느낌이라..

어떻게 할까...어떻게 연결을 할까 고민에 고민을 했어요.

 

 

 

 

제가 산 스피커 브라켓에 제공하는 나사를 껴봤는데 꽉 껴지긴 하는데 반대편이 그냥 나사라서 물속에서 빠질거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반대 방향에서도 껴보고...그리고 나서 이걸 끝부분을 고정시켜주는 너트가 있으면 되겠다 싶어 냅다 철물점으로 뛰어갑니다.

 

 

 

이걸 사왔습니다. 기존에 나사보다 굵어서 구멍을 좀 더 뚤어내야 했지만 요렇게 연결하면 빠지지 않고 잘 고정이 되겠죠! 나사 너트셋은 1000원에 구매!

 

 

 

앞부분에는 이렇게 나사가 나와있죠~ 여기다가 너트만 연결해 주면 끝~

 

 

 

요렇게 말이죠. 꼭 이걸 위해 생산된 것처럼 잘 맞았어요 ^_^

 

 

 

완성된 모습입니다.

 

 

볼까지 다 결합을 해 줬고요.

 

 

자 이제 저 철로된 브라켓을 보트에다가 연결만 하면 끝이죠~

 

연결한 후 사용기도 곧 올리겠습니다. 영상과 함께 있어용~ 2탄을 기대하시길!!

 

총금액 : 스피커브라켓 5800원+배송비2500원+나사1000원 = 9000원정도 ㅎㅎ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보팅낚시포인트/어팀기-허밍버드헬릭스_로렌스7TI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