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J5000에서 찍은 영상 고프로 스튜디오에서 편집하는 방법

 

 

일단 찍은 영상을 컴퓨터 USB단자에 꼽으면 저런 메세지가 뜨죠

저장을 눌러주세요


 

 

 

USB연결중입니다.

 

 

고프로 스튜디오가 이미 깔려 있는 상태이어야 합니다.

예전에 SJ5000은 인식 안 된다고 해서 여러 방법을 쓰던데

저는 그냥 인식되더라고요~


다만 편집시 부분편집기능 중 못 쓰는게 있어서 약간 불편할뿐 좋습니다

 

 

고프로 스튜디오쪽에 영상카피가 완료되면 현재 내 액션캠에 들어있는 영상을

지울꺼냐 유지할꺼냐 물어봅니다. 일단 유지!


 

 

 

 

고프로 스튜디오 바로 이렇게 실행됩니다. 왼쪽에 제가 찍은 영상들이 들어왔군요.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 1920화질도 들어오고 1280에 120fps 영상도 들어옵니다.
(다만 export할때 120fps로 내보내는 모드가 없어요..왜 그런지 참..ㅡ_ㅡ)


ADD SELECTED TO CONVESION LIST 버튼을 눌러주면

 

 

오른쪽에 왼쪽영상들이 들어갑니다.

고프로에서 영상 편집을 하기 위해서는 한번 컨버팅 작업을 해야 합니다.


CONVERT ALL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과 같이 컨버팅이 이루어 지고요

 

 


다 끝났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라고 뜨네요~

 

 

영상을 편집하는 화면에 왔습니다. 왼쪽에 있는 영상들을 중앙 하단 타임라인에 드래그 앤 드롭(집어서 놓기) 하시면

타임라인에 추가가 되고요. 적절히 영상에서 시간을 조절하실 수도 있고


오른쪽에는 많은 옵션들이 있지만 그냥 저는 귀찮아서 안 써요~


최대한 빠르게 영상편집하는게 좋거든요 ㅎ

 

 

제가 텍스트도 집어넣고 무료음악도 집어넣어서 하나의 영상 완성!!


무료음악은 유투브 무료음악이라고 검색하시면 저장하는 법 나옵니다. 텍스트는 한글도 지원되니

무료인 이쁜 폰트들 쓰시기 바랍니다. 저는 나눔고딕을 사용했습니다.

 

 

영상을 다 만들었으면 상단

STEP3. EXPORT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이렇게 설정하고 내보내요~ 제가 가진 sj5000+ 화질을 똑같진 않은데

최대한 유지가 되는것 같아요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MP4파일로 변환되면서 저장이 됩니다.

이후 사용하시고 싶은 곳에 사용하시면 되요 ^_^


아래는 편집한 영상이니 유투브 설정에서 고화질로 변경하셔서 한번 보셔요

이건 1280x720 해상도로 찍은거에요.

 

 

 

1280x720 120fps(익스포트에서 60fps로 되기 때문에 실제는 60fps)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의 글 목록

액션캠_고프로영상 카테고리의 포스트를 톺아봅니다